본문 바로가기
돈을벌자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후, 신분증 진위 확인 빨리하기 팁

by lights_on 2020. 8. 29.
728x90
반응형

 

* 사족이 많은 것 같아서 요약 :

 

  ① 키움증권 어플에서 비대면계좌 개설

  신분증 진위 확인 미완료 문자 수령 시, 기다리지 말고

  ③ 1544-2744 로 전화 > 상담원 연결 > 신분증 진위 확인 요청

 

 

바로 어제, 키움증권 계좌를 팠다.

미국 주식을 사고싶다고 생각하고 정보만 검색한지 몇달째,,,

난 지금까지 너무너무너무나 안정지향이고 귀도 팔랑귀인 사람이라 고민이 되는 바람에 ㅎ..ㅎㅎㅎ

그러다 갑자기! 하루라도 빨리 사고싶다는 생각을 하게되었다. (= 주말 전 당장 사고싶음)

 

수수료나 환율우대조건 등을 검색해보고 키움증권과 대신증권중에 고민하다가, 키움증권에서 하기로 결정했다.

모바일에서(ios환경) 가입부터 비대면 계좌 개설까진 문제없이 빠르게 진행할 수 있었다.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하기

아이폰에서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하는 방법 준비물 : 신분증 1. 앱스토어에서 '키움증권 계좌개설' 어플 설치 2. 신분증 촬영을 해야하기 때문에, 카메라 권한 승인 필요 3. 첫 화면에서 '계

1ights-on.tistory.com

그런데 띠로리.. 아래와 같은 문자를 받았는데, 신분증 진위 확인이 완료되어야 한다니 :(

당장 예약주문 걸고 싶었는데!!!!

조금 기다려보다가, 금요일이라 아무래도 불안해져서 검색해보니 하루만에 안되는 사람들도 꽤 있는 것 같았다.

 

마냥 기다리면 당일 안에 안될 것 같아서, 비대면계좌 개설 관련 문의가 가능한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었다.

 

 

 

 

728x90

 

내가 연결한 방법은,

 

1544-2744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평일 08시~18시) 으로 콜

 

1번(계좌개설 절차 및 접수정보 문의) 선택 후 상담원 연결 선택

    (이건 지금 다시 확인해보니, 곧바로 0번 기타문의 상담원 연결을 선택해도 괜찮을 것 같다)

 

③ 상담원 연결되면 신분증 진위확인 요청하기

 

근데 전화걸어서 상담원 연결하면 첨에 헛웃음이 나온다...... 대기인원 28명 HAHA

난 어차피 시간은 많으니 오기로 기다려봤다 ^_^

음악이랑 안내메시지가 나오면서 중간중간 1번과 2번중에 선택하라고 한다.

1번이 뭐였지?? 아무튼 1번은 다른 방법 선택하는거였고 2번이 상담원 연결 기다리기 였다.

당연히 계속 2번 누르면서 기다렸다.

 

오?! 근데 생각보다 빠르게 연결되었다.

확인해보니 오후 2시 6분에 걸었는데, 정확히 8분만에 처리되었다.

 

진위확인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문자를 받는다.

이후 공인인증서 등록 후 바로 이용이 가능했다.

 

 

 

 

 

※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 어플 화면이 이상할 때 (ios) 처치 방법

 

= 어플 제거 후 재설치한다

 

처음 설치했을 때 일반 영웅문 어플은 잘되는데, 글로벌 어플이 이상했다.

메뉴부분, 일부 내용들이 죄다 하얗게 보이지 않는 것.

고객센터에 또 연락할까 하다가 그 전에 가장 기본적 조치인 재설치를 해보았더니 아주 잘 된다. 전화 안해서 다행,,,,

 

휴 아직은 쫌쫌따리 소액으로 시작했지만 더 많이 공부해서 성투할 수 있길 !_!

 

 

 

728x90
반응형

댓글